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ovement2D : MonoBehaviour
{
private void Update()
{
// 새로운 위치 = 현재 위치 + (방향 * 속도)
//transform.position = transform.position + new Vector3(1, 0, 0) * 1;
transform.position += Vector3.right * 1 * Time.deltaTime;
//Time.deltaTime이란?
//이전 Update() 종료부터 다음 Update() 시작까지의 시간
//즉, 업데이트 사이의 시간
//ex) 1분(60초)에 Update()가 60번 호출된다면 TimeUpdateTime은 1
//이동거리 = 방향 * 속도 * Time.deltaTime
//input class : 입력에 관한 모든 프로퍼티, 메서드 제공
}
}
C#
복사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ovement2D : MonoBehaviour
{
private float MoveSpeed = 5.0f; // 이동속도
private Vector3 MoveDirection = Vector3.zero; // 이동 방향
private void Update()
{
//Negative left, a : -1
//Positive right, d : 1
//Non : 0
float x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//좌우 이동
//Negative down, s : -1
//Positive up, w : 1
//Non : 0
float y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 //위아래 이동
//이동방향 설정
MoveDirection = new Vector3 (x, y,0);
//새로운 위치 = 현재 위치 + (방향 * 속도)
transform.position += MoveDirection * MoveSpeed * Time.deltaTime;
//float value = Input.GetAxisRaw(”단축키명”);
//긍정(Positive) : +1, 부정 (Negative) : -1 , 대기 : 0
//float value = Input.GetAxis(”단축키명”);
//GetAxisRaw()는 키를 누르면 바로 1 or -1이 되지만 GetAxis()는 키를 누르고 있으면 0에서 1 or -1로 서서히 증가한다 (부정도 마찬가지)
}
}
C#
복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