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유니티> 2D Tilemap Edito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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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lemap Editor 구성요소

Tile Palette

Tilemap 오브젝트에 배치할 Tile Asset들을 등록해두는 저장소
팔레트에 있는 Tile Asset을 여러 속성에 따라 배치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.

Tile Asset

맵에 배치할 수 있는 하나의 타일 (Sprite, Color, Collider Type 과 같은 속성 설정 가능)

Grid 오브젝트

자식으로 배치되는 Tilemap 오브젝트들을 관리하는 역할
Cell Layout, Cell Swizzle 정보를 이용해 배치되는 맵의 방식을 Rectangle, Hexagon, Isometric, Isometric Z As Y 등으로 설정 가능

Tilemap 오브젝트

Tile Asset을 배치하는 공간으로 실제 게임에 보여지는 타일 형태의 게임 월드
Grid 오브젝트의 자식으로 여러 개의 Tilemap 오브젝트 등록 가능 (Layer 구분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