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lemap Editor 구성요소
Tile Palet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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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lemap 오브젝트에 배치할 Tile Asset들을 등록해두는 저장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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팔레트에 있는 Tile Asset을 여러 속성에 따라 배치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.
Tile Asse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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맵에 배치할 수 있는 하나의 타일 (Sprite, Color, Collider Type 과 같은 속성 설정 가능)
Grid 오브젝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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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식으로 배치되는 Tilemap 오브젝트들을 관리하는 역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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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ell Layout, Cell Swizzle 정보를 이용해 배치되는 맵의 방식을 Rectangle, Hexagon, Isometric, Isometric Z As Y 등으로 설정 가능
Tilemap 오브젝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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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le Asset을 배치하는 공간으로 실제 게임에 보여지는 타일 형태의 게임 월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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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rid 오브젝트의 자식으로 여러 개의 Tilemap 오브젝트 등록 가능 (Layer 구분)